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름 휴가 여행 마지막코스 ! < 오죽헌 >

정동진 여행 마지막 코스로 <오죽헌>을 갔어요~!

 

한번도 안가봐서~!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예요~!!  

 

 

오죽헌은 

 

1963년 1월 21일 보물 제165호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 중종때 건축되었는데~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한다고 하네요~!

 

 

검은 대나무가 집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서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비가 약간 와서 덥지 않고 시원하게 구경했네요~!

 

무인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남편과 둘이서 ~!! 

 

 

 고고씽~~~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관리사무소가 있어요~

 

여기서 비가 오거나 햇빛이 너무 뜨거울때 

 

<노랑 오죽헌 우산>을 빌려주네요~

 

햇빛이 뜨거울때도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될것같아요~

 

 

 

 

 

 

입구 바로 옆에 

 

사진 찍을수 있는 곳도 있어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ㅋㅋㅋ

 

 

 

 

 

 

율곡 이이 를 보면서 

 

정말 

 

이 동상처럼 생기셨을까 했네요~~

 

비슷하게 만들어놓은 동상이겠죠? ㅎㅎ

 

 

 

 

 

동상 옆에 ~  명언이 있네요  ^^

 

 

 

 

 

 

 

 

안 쪽에 들어오면 

 

오천원의 배경을 실제로 찍을수 있는곳이 보여요~!

 

 

 

 

 

 

 

 

저 발모양의 위치에서 사진을 찍으면...

 

 

 

 

 

 

 

 

 

오천원 뒷면의 배경이 그대로 찍힌다고 하네요~~

 

 

 

 

 

 

 

 

 

찍었는데~

 

어때요??  비슷한가요??   ㅎㅎㅎ

 

 

 

 

 

 

 

 

 

 

 

엄청 넓은 대지네요~

 

여기 저기 구경할곳이 너무 많았어요~!

 

아이들이 뛰어다니기 너무 좋은곳같았어요~~!!

 

 

 

 

 

 

 

저도 여기서 너무 좋았어요~!!

 

답답한 뭔가가 뻥~~!!   

 

 

 

 

 

 

 

 

사진 찍을곳이 너무 많은데~~  찍으면 다들 너무 잘 나올것 같아요~

 

 

 

 

 

 

 

비가 오긴 했지만~~  

 

날씨가 좋을때 오시면 

 

진짜 ~~  

 

인생사진 하나 건지겠어요~! ㅎㅎ

 

 

 

 

 

 

 

 

저 노란 우산이 오죽헌 관리사무소에서 빌려주신 우산이래요~~

 

 

쓰시고 가져가지면 앙되요~~~ㅎㅎ

 

 

 

 

 

엽서 같은 사진 같죠~~

 

 

 

 

 

 

 

생가도 볼수 있이요~~!!

 

 

 

 

 

 

검은 대나무도 

 

처음 보네요~!!

 

그래서  오죽헌~!

 

 

 

 

 

 

우리 엄마가 좋아할것같은 풍경이네요 ~~

 

 

 

 

 

 

 

신사임당 동상도 있구요~~

 

 

 

 

 

 

 

그 옆에는 너무 이쁜 나무도 있네요~~

 

 

 

 

 

 

몰랐는데~~

 

드라마도 나왔다고 하네요~~

 

이영애랑 송승헌

 

 

송승헌이 율곡 이이로 나왔나요??ㅎㅎ

 

 

이영애는 신사임당이 참 잘어울렸을것같네요  ^^

 

 

 

 

 

 

 

 

전시관도 있어요~~!!

 

한문이라서 제목은 모르겠어요 ㅋㅋㅋ

 

 

 

 

 

 

 

 

 

 

 

 

 

 

 

 

 

 

 

유익한 전시관이였어요~!!

 

아이들 교육에도 좋을듯 싶어요~!!

 

 

 

 

 

 

 

 

다 한문이였는데 ~~  

 

이곳만  영어가 있어서~!!   ㅎㅎㅎㅎ  

 

약간 튀는 느낌 ~~

 

 

 

 

 

 

이쁜것이 너무 많더라구요~!!

 

사지는 않고  구경만  ㅋㅋㅋ

 

 

 

 

 

 

 

 

특색 있고  

 

선물용으로 괜찮을듯 ~~~

 

 

 

 

 

 

저 아기 검정고무신 ~~!!

 

너무 귀엽죠~~!!!

 

 

 

 

어렸을때 할머니집에가면  할머니가 저 고무신을 신으로 주곤 했어요~!!

 

그땐 신기 싫다고 던지고 그랬는데  ㅎㅎㅎㅎ

 

지금 보니 엄청 귀엽네요  ㅋㅋㅋ

 

 

 

 

 

 

 

여러 종류의 선물들이 많네요~!!

 

 

 

 

 

 

 

남편에게 얼마필요해????  몇장 찍어주면 될것같은  ,,, 

 

5만원권 수첩  ㅋㅋㅋ

 

 

 

 

 

 

 

 

엽서가 이뻐서 

 

엽서 한장 샀어요 ㅋㅋㅋ

 

 

이 엽서한장으로  

 

이번 여행을 추억할수 있을것 같아요~!!

 

 

 

입장료이  3000원이라서  

 

솔직히  약간 비싼거 아닌가 했는데~

 

 

실제로 들어와보니 

 

엄청 넓고 좋아서 ~~!   가족여행으로 한번 오셔도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 뛰어 놀게 나두고~!  사진도 찍어주고~!!

 

역사 공부도 하고요~!!

 

이렇게 

 

올 휴가는 

 

바다 구경도 하고 맛있는것도 먹고

 

역사 공부도 한것같은 여행이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