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aven *

수건 규례 < 하나님의 교회>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여성도들이 쓰고 있는 머리수건규례가 성경이 있는것인지 한번 살펴볼까합니다.

 

한 나라의 왕이나 대통령을 만나서 대화하는 일에는 그 나름의 예절이 있는 것처럼 중요한 사람을 만나러 가는 

 

모든 일에는 각자 지켜야 하는 예절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온 우주의 왕이시며 지극히 거룩하신 하나님께 기도나 예배를 드리는 일에도

 

그에 합당한 규례와 법도가 있습니다.

 

그중  수건 규례에 대해 살펴봅시다.

 

 

고린도전서 11:3~4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고린도전서를 기록한 사도바울은 우리들이 알기를 원한다면서  남자 성도들에게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말고 

 

기도하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자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하면 그리스도를 욕되게 하는 행위가 되는 것이다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희생하신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지는 못할지언정 어떻게 욕되게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성경말씀처럼 남자는 기도할때 반드시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여자는 어떨까요?

 

고린도전서 11:5~6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만일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지니라

 

여자가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하는 것은 자신의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다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기도하라는 뜻입니다.

 

성경은 여자가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하려면 아예 머리를 깎으라고 하였습니다.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하는 것이 그만큼 수치스럽고 욕된 일임을 알려주기 위합니다.

 

그러므로 여자는 기도할 때에 반드시 머리에 수건을 써야 합니다.

 

 

수건 규례 < 하나님의 교회>

 

 

그렇다면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고 있을까요?

 

<천주교회>  여자는 머리수건을 쓰지만,  남자들도 역시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개신교회>  남자는 모자를 쓰고 있지 않지만,  여자도 머리수건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이처럼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고 있습니다.

 

수건 규례 < 하나님의 교회>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지 않은 수많은 교회들은

 

기도할때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수건을 써야 한다는 규례를 빼버리고 

 

기도할때 남자가 모자를 쓰거나 여자가 수건을 쓰지 않는 규례를 더해버린것입니다.

 

이런한 행위는 말씀에 가감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신명기 4:2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말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이렇게 성경은 구약과 신약에 하나님의 말씀을 단 하나라도 빼거나 더하지 말라라고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기도할때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머리에 수건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대로 하나님을 믿지 마시고,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을 영접하셔서 큰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건 규례 < 하나님의 교회>